본문 바로가기
지식 & 정보/IT기기

애플서비스센터, 유베이스 김포공항 위치 및 후기

by 똑똑박사에디 2021. 12. 14.
반응형

 

오늘은 김포공항 롯데몰에 위치한 유베이스 애플 공인서비스 김포공항센터의 자세한 위치와 아이폰 수리를 하고 온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2년 전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면서 아이폰 체인지업이라는 서비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가입 후 약정 기간이 끝나면 쓰던 아이폰을 반납하고 새로운 버전의 아이폰으로 교체를 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을 반납하면 새로 구매하는 휴대폰의 기기값을 할인받아서 살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저는 2년이 지난 후 휴대폰을 교체하러 대리점에 방문을 해보니 제가 사용하던 아이폰에 액정이 살짝 깨져있어서 아이폰 리퍼를 한 후 반납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체인지업은 기존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파손이나 고장이 난 경우에는 수리를 받아서 반납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 리퍼를 받으러 김포공항 롯데몰에 위치한 애플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주차

유베이스 김포공항점은 김포공항 롯데몰 MF층 롯데하이마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롯데마트와 옆에 붙어 있으므로 주차는 롯데마트 쪽에 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유베이스 매장에서 주차등록 하시는것도 잊지 마세요. 김포공항 롯데몰은 공항에 붙어있기 때문에 주차비가 비쌉니다.

 

위치

하이마트 내에 있다는 소리를 듣고서 가보니, 애플 매장이 보여서 들어가서 수리도 가능한지 물어보니 더 안쪽에 있는 유베이스 매장으로 가보시라고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김포공항 롯데하이마트 입구 사진
김포공항 롯데하이마트 들어가는 입구

 

 

하이마트로 들어가셔서 쭉 직진 후 왼쪽을 보시면 하이마트 맨 안쪽에 U BASE라고 쓰여있는 아이폰 수리센터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UBASE 매장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김포공항 유베이스 매장 사진
김포공항 유베이스 매장

 

접수

들어가시면 직원분이 예약을 하고 오셨는지 물어보시고, 예약을 안한경우 매장 안에 준비되어있는 아이패드로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예약제도가 있는지 모르고 간 거라 가서 아이패드로 접수를 했습니다. 매장에 3명 정도밖에 기다리는 사람이 없었어서 금방 되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으니 시간 넉넉하게 잡고 가시고 방문 전 꼭 예약하시고 가세요.

 

 

 

 

 

 

예약

애플공식홈페이지와 UBASE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후기

저는 그동안 아이폰은 액정 수리가 없고 리퍼를 받아야 하며 그 가격이 60-70만 원 정도 될 거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수리를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안 사실은 아이폰도 액정 수리가 됩니다.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휴대폰 상태를 확인해보시더니 액정 교체를 하면 된다고 안내를 해주셨고, 금액은 387000원이 나왔네요. (액정수리치고는 가격이 후덜덜하네요...) 다행히 휴대폰 파손보험에 가입을 해놨어서 교체를 한 후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았어요. (보험 청구용 서류는 직원분들이 알아서 준비를 해주십니다.)

 

액정수리하는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렸고, 롯데몰에 식당과 카페가 다양하니 식사시간 맞춰서 수리 맡기신 후 식사하고 오시면 딱 좋을 시간입니다.

 

보험 처리

KT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KT휴대폰보험모바일센터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보상 신청(사고 접수)을 하세요. 그러면 KT보험센터 직원으로부터 접수되었다는 안내전화를 받으실 거예요. 그 후 아이폰센터 방문하셔서 수리나 리퍼를 받으신 후 보험청구용으로 받은 서류를 어플이나 팩스를 통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심사 후 해당 금액이 내가 입력한 계좌로 들어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