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 정보/IT기기

애플워치 어플추천, 아직도 안쓰고 있어?

by 똑똑박사에디 2022. 1. 16.
반응형

 

오늘은 나만 알기 아까운 애플 워치 무료 어플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너무 편리한 어플들만 추려 왔으니 참고하셔서 필요한 어플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스마트워치(애플 워치)로 중요한 전화, 문자등을 확인하려는 용도로 애플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를 사놓고 활용을 하지 못한다면 그냥 비싼 손목시계의 역할밖에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화, 문자를 제외하고도 애플 워치를 뽕뽑을 수 있는 다양한 애플 워치의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정말 잘 쓰이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에서 네이버 앱에 들어간 후 터치 한 번이면 QR코드 화면이 나와서 핸드폰을 꺼내지 않고 애플 워치만으로 QR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워치 페이스의 컴플리케이션 메뉴에서 네이버 앱을 설정해두면 워치 페이스에서 컴플리케이션 메뉴 클릭한번으로 QR코드가 뜨는데 이 기능을 최근에 알게 된 게 아쉬울 만큼 정말 편리합니다. 더 이상 아이폰 잠금 해제 후 네이버 어플에 들어가셔서 QR코드 안 불러오셔도 됩니다. 설정해놓으신 후 휴대폰 잠금해제 후 어플을 찾아 들어가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QR 체크인 하세요.

 

카카오 버스

출퇴근 시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애플 워치 어플입니다. 카카오 버스 어플을 설치 후 내가 이용하는 버스를 즐겨찾기에 넣어두면 버스 도착 시간을 초단위로 굉장히 정확도 높게 알려줍니다. 애플워치 터치 한 번이면 몇 분 뒤에 버스가 도착하는지 바로바로 나오므로 버스 타러 갈 때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중간중간 애플 워치 확인하며 늦지 않게 정류장을 가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TheDayBefore

디데이를 설정한 뒤 시계 페이스에서 컴플리케이션 메뉴로 설정하면 설정한 디데이를 애플 워치의 첫 화면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꼭 기억해둬야 할 기념일, 중요한 날짜 등을 설정 가능하니 유용하게 쓰일 어플입니다.

 

나의 물

나의 물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하루에 마시길 목표하는 물의 양과 알림 간격 설정합니다. 알림이 울리면 물을 마시고, 마신 양을 저장해두면 되는 간단한 어플입니다. 건강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는 건 모두 알고 있지만 의식적으로 물을 챙겨마시지 않으면 하루에 물 섭취량이 턱없이 부족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 어플을 이용한다면 평소보다는 더 챙겨 먹어지지 않을까요?

 

 

YAZIO

칼로리 카운트가 가능하고, 자동 칼로리 계산으로 다이어트들에게 유용한 어플입니다.

 

ATracker

새로운 일의 시작과 끝 시간에 터치만 한 번씩 해주면, 하루 동안 나의 시간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하루 일과에 대한 시간이 쭉 보입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거같이 바쁘게 느껴질 때 어플을 통해서 내 시간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과 점검을 할 때 좋은 어플입니다.

 

멤버십 위젯

내가 주로 이용하는 바코드로 해결할 수 있는 각종 멤버십들을 넣어놓고 결제할때 카드나 핸드폰 대신 애플워치만 갖다대면 됩니다. 단점이라면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한 후 자주 사용하는 멤버쉽 바코드를 직접 저장해야 한다는 점이지만 한 번의 수고스러움 후에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통신사 멤버십, 해피포인트, OK캐시백 등이 가능하며 선물 받은 기프트콘 쿠폰들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기프트콘의 사용기한이 표시되어 기간 내에 사용하기 좋고, 기프트콘을 사용한 후에는 자동으로 어플 내에서 삭제되는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나이키 런 클럽

나이키 브랜드에서 개발한 앱으로 러닝을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와 호환이 좋아 시간, 거리, 심장박동 수 등이 뜨기 때문에 중간중간 체크가 가능합니다. 나이키 런 클럽 어플은 러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러닝이 가능합니다.

 

PILLOW

수면의 질을 개선해 주는 어플입니다. 애플 워치를 차고 수면을 하면 나의 수면상태를 체크해줍니다. 코를 골면 코골이 소리도 나오고,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다양한 소리로 잠을 잘 수 있게 만들어줘서 편안한 취침을 도와줍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편의성을 갖춘 애플워치 어플 9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삶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여러분도 애플 워치에 다양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