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연드림

자연드림 갈비양념으로 불고기 만들었어요

by 똑똑박사에디 2021. 9. 29.
반응형

자연드림 갈비양념 / 불고기 활용 팁

 

오늘은 자연드림 갈비양념 활용법을 가지고 왔어요.

 

 

자연드림 갈비양념

 


얼마 전 추석 선물로 받은 자연드림 갈비양념이 한통 있었는데,
이걸로 갈비찜을 해볼까 하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불고기를 해보자 하여 불고기용 소고기를 한팩 사 왔어요.

소고기는 호주산 와규로 구매했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호주산 와규가 가장 입에 맛더라구요.

 

소고기 500g, 양파 한개, 당근 1/2개

 

소고기 500g, 양파 한 개, 당근 1/2개 그리고 자연드림 갈비양념을 활용해서 불고기를 만들겠습니다.

자연드림 갈비양념의 성분은 아래와 같아요.

 

 

자연드림 갈비양념 소스

 

 

양조간장, 올리고당, 유기농 설탕, 사과퓨레, 미감, 다진양파, 배퓨레, 다진마늘, 소금, 해양심층수, 발효감칠맛분말, 생강즙, 흑후추가루, 볶은깨

 

사과나 배를 갈아서 고기용 소스를 만들어서 먹으면 맛의 깊이가 다르고 애들도 정말 잘 먹더라고요.
하지만 보통 번거로운 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저는 시판용 갈비소스를 활용하여 갈비나 불고기를 만드는데,
그중 자연드림 소스는 성분이 정말 착하고 맛도 좋아서 애용하고 있어요.

보통 마트에서 구매한 시판용 소스의 경우에는 이름을 알 수 없는 재료가 들어가기도 하고,
방부제가 들어가기도 하는데 자연드림 소스의 뒷면은 정말 이름을 모르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성분이 안 들어있어서 안심하고 먹고 있습니다.

한번 평소 드시는 가공식품 및 소스류의 성분표를 살펴보세요.

자연드림 홍보대사는 아니에요 ㅎㅎ (그냥 애용하는 수많은 조합원 중 한 명입니다 ㅎㅎ)

 

불고기 준비 완료


당근 양파를 총총 썰어서 핏물을 뺀 고기와 함께 소스에 재워두겠습니다.

 

양념 투입


저는 고기 500g에 소스 반 병(125g)을 사용했어요.


한 시간 정도 양념이 배도록 둔 후 달달 볶아 주었습니다.

 

맛있는 불고기 완성


고기가 잘 익으면 맛있는 소불고기 완성!

정말 간단하쥬?

간단하지만 맛은 정말 좋아서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상추쌈에 싸서 얼마나 맛있게 먹은 지 몰라요 ㅎㅎㅎ

확실히 밖에서 사 먹는 소불고기보다는 자극적인 맛이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래서 제가 자연드림 자연드림하는 거예요 ㅎㅎㅎ

 

다음번에는 양념갈비 소스로 진짜 양념갈비를 만드는 포스트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오늘 하루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 하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