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을 6개월 사용해본 내돈내산 후기 및 제가 생각하는 아쉬운 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밖에 다이슨 에어랩 구매 팁과 헤어 타입별로 배럴 추천까지 다이슨 에어랩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들을 준비해보았으니 이 글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길어지는 코로나19로 미용실을 가는 횟수가 줄어들면서 점점 부시시해지는 머리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다이슨 에어랩에 꽂혀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할 시기에는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던 시점이라 구하기가 워낙 어려워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정가보다 비싸게 파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제가 샀던 시점보다는 재고가 많이 풀리는 것 같긴 한데, 여전히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에어랩 컴플리트롱은 재고 없음으로 나오는 것 같으니 제가 구매한 방법 또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구매 팁
1)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이 사고 싶은 모델의 재고 알림 신청을 한다.
2) 이메일 주소를 제출하면 해당 제품의 재고가 들어왔을 때 메일로 알람을 보내준다.
3) 메일은 경험상 새벽 5-6시 쯤에 온다.
4) 메일을 받고 삼십분 내에 들어가서 광클하면 구매 가능하다.
: 구매대란이 심각할때는 해당방법으로도 구매가 쉽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구매 할인 팁
보통 월초에 뜨는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 카드사 10% 할인 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다이슨 에어랩 기계(부품) 설명
코드가 달린 본체 한 개와 총 8개의 배럴 및 브러쉬를 포함하고 있다.
1) 프리스타일링 드라이어
머리 말릴때 사용, 작지만 바람은 강력함
2) 라운드 볼륨 브러쉬
볼륨/뿌리 볼륨, 굵은 컬링 효과 가능
3) 하드 스무딩 브러쉬
생머리 스타일링 필요할 때 사용
4) 소프트 스무딩 브러쉬
손쉽게 뿌리 볼륨을 넣을 수 있고, 컬이 너무 강하게 나왔을 때 다시 부드럽게 만들 수 있음
5) 30mm 롱 에어랩 배럴 2개 (양방향)
얇은 웨이브를 넣을 때 사용
배럴이 2개씩 있는 이유는 양쪽 머리의 웨이브 방향이 다르기 때문
6) 40mm 롱 에어랩 배럴 2개 (양방향)
굵은 웨이브를 넣을 때 사용
배럴이 2개씩 있는 이유는 양쪽 머리의 웨이브 방향이 다르기 때문
7) 필터 클렌징 브러쉬
본체 끝 부분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할 때 이용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바람 세기가 강하게 유지됨
다이슨 에어랩 사용법
타월 드라이와 자연 건조로 머리에 약 20% 정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사용한다. (머리가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하면 컬이 잘 안 나오니 이점 유의하기 바란다.) 에어랩 뜨거운 바람으로 스타일링을 해준 후, 콜드샷을 살짝 올려서 찬바람을 3-4초 쐬어준다. 컬을 오래 유지하려면 마지막에 콜드샷으로 찬 바람을 쐬어주는 걸 잊지 말자.
자세한 웨이브 팁은 유튜브에 '다이슨 에어랩 사용법'을 검색해보면 전문가들이 따라하기 쉽게 설명해논 영상이 많으니 영상을 참고하자. 웨이브 팁은 글로 백번 설명하는 것 보다 영상 한번 보는게 이해가 빠르다.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 장점
1. 데일 염려가 없다
초보자의 경우 봉고데기를 사용하다가 화상을 입는 경우가 빈번하다. 하지만 다이슨 에어랩을 사용하면서는 단 한 번도 화상을 입거나 입을 뻔 한적도 없다.
2. 세팅력이 좋다
고데기한 것처럼 탱글탱글하게 컬이 말린다. 방금 샵에서 드라이하고 온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컬이 나온다. 물론 나 같은 똥손도 가능하다.
3. 머릿결 손상이 적다
코안다 효과라는 공기역학 현상을 이용해 컬을 만들기 때문에 일반 고데기에 비해 머릿결 손상도가 적다.
4.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스타일링 가능하다
에어랩을 사용하면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실제로 반곱슬인 사람들이 만족도가 가장 높다.
4. 드라이와 스타일링이 한 개로 가능
드라이어와 브러쉬, 배럴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한 개의 기계로 드라이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그래서 여행 갈 때 에어랩을 가지고 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5. 가벼워서 장시간 사용 가능
깃털처럼은 아니지만 보기보다 가볍다. 장시간 사용하여도 손목에 무리가 없다.
다이슨 에어랩 아쉬운 점
1. 드라이 기능이 슈퍼소닉에 비해서는 약하다
일반 드라이기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에어랩 드라이로도 충분히 만족을 할 것이다. 하지만 이전에 다이슨 슈퍼소닉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바람이 약하다고 느낄 수 있다. 특히 머리숱이 많은 사람들에겐 역부족일 것 같다. 드라이기 기능으로만 봤을 땐 슈퍼소닉 승이다.
2. 본체 길이가 길다
본체가 너무 길어서 머리 말릴 때 좀 거추장스럽다. 약간만 짧았다면 휴대성도 좋고, 편리했을 듯.
3. 가격이 안 착하다
솔직히 가격은 비싸다. 남자들은 아무리 이해하려고 노력해도 이해할 수 없는 가격일듯하다. 하지만 요즘 파마 가격도 만만치 않고 파마 3번 정도 하는 가격이니, 웨이브펌 자주 하시는 분들은 미용실 비용 아껴서 사면 후회 안 할 듯.
사용 시 주의사항
머릿결이 덜 상한다는 걸 믿고, 매일매일 고온으로 세팅하면 에어랩도 마찬가지로 머리가 상한다.
만약 매일 쓰고 싶으면 중간 온도를 활용하거나 열 보호 에센스를 바르고 하자.
에어랩 관리 방법
아래 필터 부분 열어서 동봉된 툴을 이용해 자주 청소해주자. 필터에 먼지가 많이 차면 바람이 약해진다.
다이슨 배럴 추천
1) 만약 머리 밑 부분만 컬을 넣기 원한다면 30mm 배럴을 추천, 머리 전체적으로 컬을 넣고 싶을 때는 40mm 배럴을 추천한다.
2) 중단발 이상일 경우 무조건 롱배럴을 추천한다. 단발이라고 숏배럴로 구매했다가 머리가 길때 비싼 돈 주고 롱배럴을 추가 구매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중단발 이상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고, 웨이브 머리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롱을 구매하시면 무조건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반곱슬에 부스스한 머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는 빛과 같은 존재가 될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모발의 형태는 사람마다 너무 다르므로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꼭 한번 매장에 방문하셔서 테스트를 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한두 푼 하는 것도 아닌데 사놓고 안 쓰면 아까우니깐요.
본 포스팅은 어떠한 지원 없이 내 돈으로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순수 리뷰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에어4 필름, 종이질감과 강화유리 중 나의 선택은? (0) | 2022.01.25 |
---|---|
아이패드 에어4 케이스, 로지텍 폴리오터치 키보드 케이스 너로 정했다! (0) | 2022.01.22 |
와인오프너 추천, 전동 와인오프너 (0) | 2021.11.25 |
공기청정기 추천, 아이큐에어 250 실사용 후기 (0) | 2021.11.19 |
커블체어 와이더, 6개월 사용 후기 및 아쉬운 점 (0) | 2021.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