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와인오프너 추천, 전동 와인오프너

by 똑똑박사에디 2021. 11. 25.
반응형

 

오늘은 전동 와인 오프너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 전동 와인 오프너를 알기 전까진 저는 와인을 한번 먹으려면 꼭 남편에게 따달라고 해서 마셨습니다. 처음엔 이게 잘 될까 하고 의심을 하기도 했는데, 한번 사용해보니 와인을 드시는 분들께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동 와인오프터는 얼마 전 지인에게 선물을 받은 제품으로 리빙스타의 벨라쿠진 전동 와이너 세트입니다. 구성품은 전동 와인 오프너, 에어레이터 & 푸어러, 호일 커터, 스토퍼 2개, 받침대이며 사이즈는 에어레이터 기준으로 길이가 22cm 정도 됩니다.

 

 

 

호일커터

와인 호일커터 사진
호일커터

 

호일 커터를 와인병의 입구에 맞춰 끼운 후 호일커터의 양쪽을 잡고 한 방향으로 돌려 잘린 호일을 제거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와인의 호일이 윗부분만 똑 하고 깔끔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호일커터를 사용하기 전에는 호일을 자를때 사위나 칼로 상처를 낸 후 손으로 뜯어내서 제거했었는데, 이렇게 호일커터를 사용해서 자르니 정말 편하고 안전하게 호일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동 와인 오프너 만큼 고맙고, 신박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와인 호일 벗기시다 손 베이지 마세요.

 

전동 와인오프너

전동 와인오프터 사진
전동 와인오프너

버튼을 눌러 힘들이지 않고 자동으로 간편하게 코르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바디 속에 버튼을 누를 때 푸른 조명이 비춰 어두운 곳에서도 코르크와 와인병이 분리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커버를 열면 AA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와인병과 오프너가 일직선이 되도록 위치시킨 후, 하단 버튼을 코르크가 병에서 완전하게 제거될 때까지 길게 눌러줍니다. 그 후 코르크가 와인병에서 완전히 제거되면, 와인병과 오프너를 분리해주면 됩니다. 오프너에 박혀있는 코르크를 뺄 때는 다시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 코르크를 오프너에서 완전히 제거하면 됩니다.

 

사실 저는 수동 와인 오프너로 와인들 따는걸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와인은 혼자 못 먹는 술이라고 생각을 했지요. 가끔 남편이 장기 출장 중에 와인을 딱 한잔만 하고 싶을 때가 있었는데, 늘 실패에서 포기하고 그냥 잔적도 있었습니다. 이제는 혼자도 와인을 딸 수 있게 됐어요. 이제 저희 집 와인은 전부 제가 땁니다. 정말 감동적이네요.

 

 

에어레이터 & 푸어러

에어레이터 & 푸어러 사진
에어레이터&푸어러

와인을 따를 때 공기와의 접촉시간을 늘려 맛과 풍미를 살리며 와인이 병 외벽을 타고 흐르지 않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와인을 마시기 전 미리 열어두어야 맛과 풍미가 살아난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죠? 이 도구는 빠른 시간에 에어폴을 통해 공기와의 접촉시간을 늘려 와인맛이 열리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와인을 따르고 나면 와인이 병 외벽을 타고 흐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도구를 쓰고 와인을 따르면 와인이 병을 타고 흐리지 않아서 깔끔하게 와인을 따를 수 있습니다. 와인을 개봉 후 와인병의 입구에 검은색 부분을 끼운 상태로 와인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진공 스토퍼

와인 진공 스토퍼 사진
진공 스토퍼

마시던 와인을 보관할 때 코르크의 역할을 대신하여 개봉한 와인병의 내부를 진공 상태로 유지해 와인의 보관 기간을 증가시켜주는 도구입니다. 개봉한 와인의 병 입구에 사진과 같이 끼워준 후, 손잡이를 잡고 위, 아래 방향으로 5회 이상 펌핑한 후 보관하시면 됩니다. 일반 코르크 마개를 뒤집어서 끼워서 보관했을 때 보다 더 신선하게 보관되는 느낌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