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점 & 카페

속초 만석닭강정, 주차 및 가격정보

by 똑똑박사에디 2022. 1. 5.
반응형


속초 만석닭강정은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로, 많은 여행객 분들이 속초에 갈 때 꼭 들러 사 오는 속초 대표 먹거리입니다. 바삭하게 튀긴 닭튀김에 달콤 매콤한 닭강정 양념을 입힌 닭강정의 맛이 일품인데요. 속초 중앙시장의 만석닭강정의 가격 및 주차 정보와 내돈 주고 내가 사 먹은 솔직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에서 유명한 먹거리 하면 다양한 종류의 젓갈, 막걸리빵, 계란물을 묻혀 부친 오징어순대, 부각, 다양한 튀김류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만석닭강정이지요. 중앙시장 닭강정 골목에 들어서면 다양한 닭강정집이 있는데, 그중 유독 사람들이 줄이 긴 곳이 이곳 만석닭강정과 중앙닭강정 두 곳입니다. 그중 독보적으로 줄이 길었던 만석닭강정에 줄을 서서 닭강정을 사서 맛보고 왔습니다.

 

주차

속초관광수산시장 제1문 주차장 (네비찍고 가세요)
이용시간: 8시~21시 (21시 이후 무료주차)
이용요금: 30분 3,000원 (30분 초과 시 10분당 200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제1문 주차장에 1층부터 3층까지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시장 근처 차가 많이 막히고, 주차가 쉽지 않으니 평일에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의 주차창은 시장에서 만원 이상 구입 시 30분 무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신 후 주차권을 꼭 챙기셔서 나오세요. 무료주차권은 1일 1 차량에 2매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

순살 보통맛 19,000원
순살 화끈한맛 20,000원
뼈 보통맛 18,000원
뼈 화끈한맛 19,000원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솔직 후기

저희는 순살 보통맛을 구매했으며 닭강정과 함께 판매하고 있는 속초 수제 맥주와 함께 맛보았습니다. 속초 수제 맥주는 속초 중앙시장을 포함하여 속초 내 대부분의 편의점,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7,000원(이마트 6,900원)으로 동일합니다. (속초 수제 맥주에 대해서는 다음번 피드에 다시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저희가 닭강정을 구매하러 시장에 갔을 때 줄을 서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오래 기다리겠구나 생각했는데, 이미 다 포장이 되어있는 닭강정을 계산만 해주는 거라서 생각보다 긴 줄이 금방금방 빠집니다. 너무 겁먹지 마시고 줄 서서 구매하세요.

닭강정은 뜨거울 때 드시는 것보다는 겨울철 찬바람에 꾸덕하게 굳힌 후 드시는 게 훨씬 맛이 좋다고 합니다. 차게 식은 닭강정을 먹는데, 단맛이 더 농축이 되어 입안에서 꾸덕하게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기분 탓인지 속초 수제 맥주와 함께 닭강정을 먹으니 쑥쑥 들어가더라고요.

 

 

 

저희가 먹은 보통맛은 첫맛은 달콤하고, 뒷맛은 살짝 매콤한 매콤 달콤한 떡볶이 정도의 맵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먹을 때는 맛있다고는 하면서 먹으면 먹을수록 물을 많이 마시더라고요. 어른이 먹기에는 많이 맵지 않고 딱 좋은 매콤 달콤한 맛입니다. 혹시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콤한 맛 드시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예전에 만석닭강정을 먹었을 때는 순살이 없고 뼈를 발라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 이후 순살이 생긴 건지 뼈를 바르지 않고 훨씬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서울에 와서 주문해 먹으면 이 정도로 맛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여행지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먹는 닭강정의 맛이 더 맛있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다음번에 속초에 방문할 일이 있을 때 닭강정을 한번 더 사 먹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속초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잊지 마시고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지금까지 내 돈 주고 내가 사 먹은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솔직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