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점 & 카페

속초 맛집, 이목리 막국수 현지인 추천 맛집!

by 똑똑박사에디 2022. 1. 10.
반응형

 

오늘은 속초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속초 맛집 중 하나인 속초 이목리 막국수의 내 돈 내산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생긴 후로 강원도가 정말 핫한 여행지로 떠올랐는데요. 2시간 30분이면 서울에서 강원도까지 갈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주말에 1박이나 당일치기로도 다녀오시는 것 같습니다. 여행지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맛집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속초의 맛집 한 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목리 막국수 간판과 메뉴판 사진
이목리 막국수 간판과 메뉴판

 

주차

대중교통으로 가시기에는 조금 힘든 위치에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속초에 놀러오신 분들은 택시를 이용하여 방문하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주차장은 건물 앞에 넓게 마련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동절기에는 매일 10:00 - 20:00 까지 영업

하절기(5월~8월)에는 매일 10:00 - 20:30 까지 영업

 

메뉴

동치미 막국수 8,000원

명태회 막국수(비빔) 10,000원

수육 28,000원

도토리묵 11,000원

손만두국 8,000원

동동주 6,000원

감자전 11,000원

메밀전병 11,000원

 

 

 

매장 앞에는 주차장과 메밀꽃밭이 있으며 옆과 뒤로는 야산이 펼쳐 저 있습니다. 메밀꽃 필 무렵에는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야외에는 원두막과 방갈로가 준비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에 들어가 보니 넓은 주차장만큼 매장도 굉장히 넓었으며 동시에 300명 이상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어른 둘 아이 둘이 방문하였고, 명태회 막국수 2개와 손만두국 하나 수육 하나를 주문해서 나누어 먹었습니다. 남편은 다 먹고 양이 조금 아쉽다고 하여 2,000원을 내고 사리 추가를 해서 양념에 비벼먹었습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막국수를 곱빼기로 시키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수육

막국수가 나오기 전에 수육과 명태회무침, 다시마 쌈이 함께 세팅되어 나왔습니다. 먼저 고기 맛을 보니 고기가 굉장히 얇게 썰어져서 야들야들하고 부드럽더라고요. 특히 명태 회 무침과 함께 먹으면 잘 어울렸습니다. 막국수에 같이 올려먹으려고 주문을 했는데, 쌈 싸 먹는 게 더 맛있어서 막국수가 나오기 전에 쌈을 싸서 거의 다 먹은 것 같아요.

 

 

명태회 막국수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시간이었는데도 주문을하고 음식이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주문이 들어온 후 직접 면을 뽑은 후 삶아서 나오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막국수는 국물이 없이 메밀면 + 명태회무침 + 김가루와 고명이 올려져서 나오고, 동치미가 함께 나오는데 이 동치미 국물을 막국수에 넣어서 비벼 드시면 됩니다. 동치미 막국수에는 3 국자, 명태회무침 막국수에는 1 국자와 설탕, 겨자, 식초를 함께 넣으라고 쓰여있습니다. 저는 동치미 국물만 한국자 넣고 설탕, 겨자, 식초는 넣지 않았어요. 이미 양념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더라고요. 평소에 심심하게 드시는 분들은 그냥 동치미 막국수를 더 맛있게 드실 것 같고, 간간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명태회막국수가 더 맛있다고 느끼실 거예요. 입맛에 맞춰서 드시길 바랍니다.

 

매콤하고, 새콤하고, 저랑 남편이랑 둘이 정말 극찬을 하면서 먹었어요. 둘다 막국수를 좋아해서 즐겨 먹는 편인데, 제가 사 먹어본 막국수 집 중에는 가장 맛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때 먹은 명태회막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집에 와서 속초 중앙시장에서 사 온 명태 회무침을 가지고 막국수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동치미 육수의 부재 때문인지 비법 양념이 없어서인지 이목리 막국수의 맛은 낼 수 없었어요. 다음번에 다시 방문해서 사 먹는 걸로...

 

손만둣국

아이들은 매운 국수를 잘 먹지 못해서 손만둣국을 시켜줬습니다. 만두국에 들어간 만두와 떡꾹떡 역시 메밀을 넣어서 메밀 색이 납니다. 쌀떡과 밀가루로만 만든 만두보다 소화가 잘 될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만두도 정말 크고 실한 만두가 들어있었어요. 아이들 메뉴가 고민되셔서 막국수집을 포기하시려고 하시는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이목리 막국수에 가셔서 애들 손만두국 시켜주고 막국수 꼭 드세요.

 

 

지금까지 내 돈 내고 내가 사 먹은 속초 막국수 맛집 이목리 막국수의 솔직 후기였습니다. 저희는 재 방문의사 많이 있습니다. 사실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도 동치미 막국수가 또 먹고 싶어요. 속초의 막국수 맛집을 찾고 계시는 분들 이목리 막국수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