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점 & 카페

김포 참치 배달 사우동 설참치 (참치회 맛있게 먹는 꿀팁)

by 똑똑박사에디 2021. 9. 30.
반응형

김포 참치 배달 사우동 설참치 / 참치회 맛있게 먹는 꿀팁


남편이랑 이번 주 금요일 특식으로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껴두었던 클라우디베이와 함께 참치를 먹기로 했어요.

배달의 민족에서 후기가 가장 좋았던 설참치에서 먹어보기로 합니다.

 

 

김포 설참치는 김포시 사우동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후 4시에 오픈하니 혹시 점심때 가시려고 했던 분들 참고하세요.
물론 배달 말고 홀에 가서 드실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거리가 좀 있어서 배달료 5천원을 내고 남편 퇴근시간에 맞춰서 배달을 시켰어요.
그런데, 예상시간보다 30분이나 먼저 왔지 뭐예요.

남편은 재택근무중이었는데, 업무가 끝나기도 전에 너무 일찍 와버려서 받아놓고 1시간을 기다렸습니다.

본의 아니게 자연해동을 1시간 이상 한 뒤 충분히 해동시킨 참치를 한입 먹어보았습니다.

 

해동을 1시간 이상 한 참치

 

와...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녹아


참치 배달시켜서 드시는 분들은 바로 드시지 마시고, 살짝 실온에 내놨다가 말랑해지면 드세요.

 



저는 무순과 함께 먹는 걸 좋아하는데, 무순을 정말 넉넉하게 넣어주셨네요.

저희가 이날 먹은건 참치 사시미 로얄의 중(40p) 짜리였는데, 둘이 먹기에 양이 딱 좋았어요.


초밥용 밥도 몇개 넣어주시고, 서비스 튀김 등도 몇 가지 들어있어서 성인 두명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랍니다.

저희는 이날 맛있게 먹은 이후로 참치가 당길 때마다 설참치를 애용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있다보니 함께 먹을 수 없는 매운 음식이나 회의 경우에는 배달이나 포장을 이용해서 집에서 둘이 먹고 있거든요.


여기서 잠깐

 


참치회 맛있게 먹는 꿀팁

1. 와사비무순을 조금 올려서 그냥 먹는다
2. 무순을 간장에 담가놨다가 2-3개 정도 올려서 먹는다
3. 기름기가 많은 부위에는 와사비를 올려 먹는다
4. 와사비를 올린 참치를 싸먹는다
5. 참기름에 찍어서 묵은지와 함께 먹는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드셔 보시고 가장 입맛에 맞으신 방법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와사비 올려서 무순 한두 개 올려서 간장 찍어먹거나,
기름기가 적은 부위는 김에 싸먹는걸 좋아합니다.

아 그리고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참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은 피노누아쇼비뇽블랑입니다.

저는 주로 피노누아를 마실 때 참치를 자주 시켜먹는 편인데, 이날 피노누아가 없어서 최애 쇼블 클리우디베이랑 먹었어요.

참치회와 와인

 


정말 술도 참치도 술술 들어갑니다.

와인을 한 모금 마신 후 부드러운 참치회를 한점 먹으면 정말 둘 다 입에서 살살 녹네요.
저도 함께 녹는 것 같아요 ㅎㅎㅎ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 꼭 함께 드셔 보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