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 정보/건강

바세린 용도 및 효능, 겨울철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

by 똑똑박사에디 2022. 1. 22.
반응형

겨울철 입술이 건조하여 갈라질 때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이 바로 바세린입니다. 바세린은 입술이 건조할 때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머리부터 발끝까지 알차게 사용하는 바세린의 용도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세린 사진
바세린

1. 보습

바세린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보습이 있습니다.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이나 얼굴, 손톱(손톱 주변), 발뒤꿈치 등에 바르면 수분감을 유지시켜줘서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심하게 건조한 부위에는 바셀린을 듬뿍 퍼서 올린 뒤 랩을 이용해 덮어서 일정 시간 혹은 하룻밤을 지내고 나면 해당 부위가 촉촉해지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입술이 심하게 틀때는 립밤 대용으로 듬뿍 발라줘도 효과가 좋고, 사용하지 않는 립스틱과 바세린을 섞어서 사용하면 립밤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주름개선

바세린을 눈가나 입가 이마에 소량으로 얇게 펴서 발라주면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꾸준히 발라줘야 효과를 보실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결국 우리가 사용하는 아이크림이나 링클 크림도 수분 및 유분을 공급하여 주름 케어를 하는 방식이므로 바세린으로 꾸준히 케어해도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각질제거

바세린을 발뒤꿈치에 듬뿍 바른 뒤 랩으로 감싸고 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날 촉촉한 발로 변신합니다.  같은 원리로 입술 각질제거 시에도 바세린을 듬뿍 바르고 랩을 감싼 뒤 따뜻한 수건을 10분 정도 대어줍니다. 그 후 면봉으로 문질러주면 입술의 각질도 쉽게 제거됩니다.

 

 

4. 블랙헤드 제거

코, 콧등의 블랙헤드에 바세린을 바른 뒤 랩으로 감싸고 따뜻한 수건을 10분 정도 대어줍니다. 이후 랩을 떼고 면봉으로 문질러주면 블랙헤드가 제거됩니다.

 

5. 색조화장 클렌징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서 색조 화장을 한 눈가나 입술을 살살 문질러주면 자극 없이 쉽게 화장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단, 색조화장 클렌징일뿐 2차 세안을 꼭 해주셔야 하는 점 유의하세요.

 

6. 머릿결 관리

바세린을 머리 끝부분에 잘 발라주면 머리끝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하고, 부드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이 됩니다. 너무 많이 바를 경우 머리가 많이 기름질 수 있으니 소량만 손에 덜어 발라주세요.

 

 

7. 향수 지속력을 높여줌

향수를 뿌리고 싶은 부위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준 뒤 향수를 뿌리면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8. 풍성한 속눈썹

바세린을 면봉에 소량 묻혀 속눈썹에 발라준 뒤 하루 정도 두면 속눈썹이 길어지고 풍성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네일아트/셀프 염색 시 사용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손톱 주변 큐티클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솝톱 주변에 묻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네일아트와 같은 원리로 염색 전 헤어라인, 귀 등 염색약이 묻을 수 있는 부위에 미리 발라주면 염색약이 피부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0. 코 건조

면봉에 바세린을 묻힌 뒤 콧속에 발라주면 코가 촉촉해집니다. 코감기에 걸려 코가 많이 헐었을 때도 발라주면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우리 집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아이템인 바세린의 효능 및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 우리집에 바세린이 없다 하시는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우리집 겨울철 상비약인 바세린 챙겨두세요.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널 100ml, 오리지날, 6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